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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상식

프로그래밍 입출력, 변수, 배열

by 성오 2022.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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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프로그래밍을 이루는 주요 구조 6가지중 3가지인 입출력, 변수, 배열에 대하여 다루겠습니다.

 

# 입출력 프로그래밍

  입출력은 입력과 출력을 합친 말입니다. 입력이란 컴퓨터에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컴퓨터가 받아내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입력한 정보는 단순하게 키보드를 통한 숫자나 문자, 기호등의 정보뿐만이 아닌 마우스의 움직임 또는 클릭 등의 정보 또한 포함됩니다.

  출력이란, 컴퓨터가 사용자에게 정보를 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한컴 오피스등의 문서작업을 행할때에 사용자가 키보드를 눌렀을때에 화면에 사용자가 누른 키패드의 정보가 출력이 되어집니다. 이러한 것들이 컴퓨터가 행하는 출력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입출력을 코딩, 프로그래밍을 통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우리가 어떠한 코드를 입력함에 따라서 프로그램이 어떠한 출력을 할지가 정해지는 것입니다.

 

# 변수 프로그래밍

  변수의 사전적 정의는 계속 변하는 값으로 특정지어지지 않기 때문에 임의의 값을 가질 수 있는 문자를 뜻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에서 변수란 숫자, 문자, 문장 등 다양한 형태의 값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뜻합니다. 우리는 어떠한 값들의 변수를 지정하여 그 변수의 의미를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변수라고 모든 것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영어와 숫자, 언더바로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 배열 프로그래밍

  배열이 사전적 정의는 동일한 특성을 가지며 일정한 규칙에 따라서 몇몇 요소가 나열되어 있는 데이터 집합을 뜻합니다. 프로그래밍에서 배열은 비슷한 모양의 변수들의 집합체를 뜻합니다.

  만약에, 위에서 언급한 변수들이 일정한 규칙없이 어질러져 있다면 컴퓨터는 어떠한 변수를 어떻게 출력을 할지에 대한 규칙성을 찾지 못하여 출력의 오류가 생길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오류를 줄이고, 출력시간을 줄이고자 배열을 정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프로그래밍을 이루는 주요 구조 6가지중 3가지인 입출력, 변수, 배열에 대하여 다루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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